도쿄 올림픽 불참국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도쿄 올림픽이 드디어 7월 23일 시작되었습니다.
7월 23일부터 8월8일까지 올림픽은 계속 진행되는데요~! 여러가지 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쿄 올림픽 종목
2021년 7월23일 시작한 도쿄 올림픽에는 여러가지 종목들이 있습니다.
어떠한 종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대3농구, 가라테, 골프, 근대5등, 기계체조, 농구, 다이빙, 럭비, 레슬링, 리듬체조, 마라톤 수영, 배구, 배드민턴, 복싱, 비치발리볼, 사격, 사이클 BMX 레이싱, 사이클 BMX 프라스타일, 다이클 도로, 사이클 산악자전거, 사이클 틀랙, 서핑, 수구, 수영, 스케이트보딩, 스포츠클라이밍, 승마, 아티스틱 스위밍, 야구 소프트볼, 양궁, 역도, 요트, 유도, 육상, 조정, 축구, 카누 스프린트, 카누 슬라럼, 탁구, 태권도, 테니스, 트라이애슬론, 트램펄린, 펜싱, 하키, 핸드볼 등이 있습니다.
도쿄 올림픽 불참국가
그렇다면 2021 도쿄올림픽 불참국가는 누가 있을까?? 지금까지 불참을 선언한 국가는 단 한곳 북한입니다. 그러나 꼭 나라 외에도 개인적으로 불참한 운동선수들이 있습니다. NBA 스타 제임스와 커리가 불참을 선언, 그리고 PSG 소속의 축구선수인 음바페, 네이마르도 불참을 선언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불참을 선언하지 않았지만 우리나라의 축구스타 손흥민 선수도 김학범 올림픽 감독이 선수보호차원에서 엔트리에 포함시키지 않았다고 합니다.
2021 도쿄올림픽 이슈
도쿄올림픽은 하기전부터 말이 많았죠. 코로나19 때문인데요. 일본에서도 지금 코로나 확진자가 엄청나게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도쿄와 수도권에서는 무관중 올림픽을 선언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른 곳도 마찬가지고 무관중으로 경기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도 올림픽에 불참을 하겠다고 했습니다. 최근 일본과의 독도 영유권 주장과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해서 올림픽 최종 불참을 선언했다고 합니다.
도쿄올림픽 7월 23일 일정 결과
오늘은 우리나라에 양궁경기가 많이 있었네요. 순조롭게 출발을 한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는 역시 주몽의 후예답게 항상 양궁에서 뛰어난 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금 한국 여자 양궁 대표님의 막내 안산이 올림픽 양궁 사상 첫 3관왕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고 합니다. 예선에서 72발 합계 680점을 쏴서 1위로 본선에 올랐다고 합니다. 그리고 장민희 선수와 강채영선수가 2~3위를 기록하면서 1~3위 전부 한국선수들입니다. 기타 등등 단체전, 혼성 단체전도 전부 1위를 기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