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안녕삐에로 입니다.
이번에 알아볼 챔피언은 탑 라인을 주로가는 다리우스 입니다. 갱킹에 취약하지만 강력한 라인전으로 갱킹을 온 정글러까지 2명다 죽일 수 있는 다리우스 입니다. (예로 스간님께서 자주 보여주십니다)
지금부터 다리우스 설명 시작하겠습니다.
다리우스의 룬은 정밀+결의 입니다.
다리우스의 룬은 취향에 따라 조금 갈릴 수 도 있습니다. 정밀의 정복자를 들어 좀 더 강력한 딜을 뽑을려고 하시는 분들이 있고 마법의 난입을 들어 빠른 이동속도로 적에 좀 더 많은 평타를 쳐서 출혈 스택을 쌓는 것 입니다. 그러나 어차피 스펠을 유체화로 들어주시게 좋고 그러면 이동속도는 어느정도 보정이 됩니다. 정복자 룬이 딜이 훨씬 강력합니다. 정복자 이후 승전보, 전설: 민첩함, 최후의 일격을 선택하시고 보조룬으로는 뼈방패와 번데기, 재생의 바람을 상황에 따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펠
텔레포트+점멸: 탑라이너로서 들수있는 기본적인 스펠입니다. 라인전 복귀와 다른라인을 개입 할 수 있습니다.
유체화+점멸: 다리우스를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사용하시는 스펠입니다. 빠른 이동속도로 적을 따라 붙어 출혈 5스택을 만들어 적을 죽이는 스펠입니다.
다리우스의 스킬
패시브(과다출혈): 다리우스가 전략적으로 공격하여 대상에게 출혈을 일으킵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적에게 과다 출혈 최대 중첩이 쌓이면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힘 효과를 받아, 피해량이 대폭 상승합니다.
학살(Q스킬): 잠시 후 다리우스가 도끼를 주위로 휘둘러 경로 상의 적들을 가격합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들은 40/70/100/130/160 (+105% 추가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도끼 자루에 맞은 적들은 35%의 피해를 입습니다.(도끼 자루에 맞으면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다리우스는 도끼날로 맞힌 적 챔피언 하나당 잃은 체력의 12%를 회복합니다.(최대: 36%)
마비의 일격(W스킬): 다리우스의 다음 기본 공격은 물리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대상을 90% 둔화시킵니다. 마비의 일격으로 대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를 되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의 50%가 감소합니다.
포획(E스킬):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10/15/20/25/30% 상승합니다.
사용시: 다리우스 전방에 있는 모든 적을 끌어당기고, 1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녹서스의 단두대(R스킬):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00/200/300 (+75% 추가공격력)의 고정 피해을 입힙니다. 대상에 중첩돤 과다출혈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소모값 없이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 3레벨 도달 시
챔피언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되며 마나 소모 없이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다리우스는 항상 탑라인에서 강력함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뚜벅이라는 단점때문에 적 정글이 공략하기가 쉬워지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강력한 라인전으로 인한 스노우볼 굴리기 메타로 인해 자주 애용되는 다리우스입니다. 다리우스의 공략은 최대한 빨리 출혈 5스택을 쌓는 것입니다. 빠른 5스택을 쌓으면 한방 한방 때리는 데미지가 어마어마하고 5스택을 모은뒤 사용하는 녹서스의 단두대는 엄청난 데미지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녹서스의 힘을 받을때 적 챔피언을 한대만 쳐도 출혈 5스택이 한방에 쌓이고 그만큼 소규모 대전이나 한타에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혼자서 다 죽이는 모습을 보여줄 수 때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다리우스의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