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안녕삐에로 입니다.
이번에 알아볼 챔피언은 탑과 정글을 자주가는 카밀입니다.
카밀은 처음 출시 될 때부터 OP케릭으로 인정받았고 그 이유는 스킬 세팅 자체가 워낙 사기라서 초반 중반 후반 할 것 없이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한번 솔킬을 내기 시작하면 무한 솔킬이 가능하였고 다른 라인까지 개입이 너무 쉬워 게임을 터트리는게 가능하였습니다.
이제부터 다재다능한 챔피언 카밀의 설명을 시작하겠습니다.
카밀의 룬은 정밀+결의입니다.
핵심룬은 집중공격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요즘은 정복자도 괜찮습니다. 적이 요즘 유행하는 브루져가 나올 경우 집중공격을 들어주시는게 좋고 탱커가 나오면 정복자를 들어주시면 됩니다. 얼마전까지는 마법에서 유성을 들어 안정적인 라인전을 하였는데요 아무래도 후반을 가면 집중공격이나 정복자에 비해 힘이 빠지게 됩니다. 그 이후 룬은 승전보, 전설: 민첩함,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시면 되고 보조룬은 결의에 뼈방패, 번데기나 재생의 바람중 선택하여 사용해쥐면 되겠습니다.
스펠
텔레포트+점멸: 탑 라이너의 기본 스펠 텔레포트 점멸입니다. 빠른 라인 복귀나 다른라인에 개입하기 좋습니다.
강타+점멸: 정글카밀이 들어주셔야 될 스펠입니다.
카밀의 스킬
적응형 방어 체계(패시브): 챔피언에게 기본 경격 시 잠시 동안 카밀 최대 체력의 20%에 해당하는 피해를 힙수하는 보호막이 생깁니다. 적챔피언이 어떤 피해를 주는지에 따라 물리 혹은 마법 보호막 중 하나만 생성됩니다.
정확성 프로토콜(Q스킬): 카밀이 다음 기본 공격 시 추가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이 스킬은 사용 후 일정 시간 동안 재사용할 수 있으며, 잠시 기다렸다가 재사용하면 추가 피해량이 크게 증가합니다. 카밀이 다음 기본 공격 시 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합니다. 사용 후 초 안에 소모값 없이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정확성 프로토콜 공격 후 1.5초가 지난 뒤 두 번째 정확성 프로토콜 공격 시 추가 피해량이 100%증가해 0의 피해를 입히고 이중 (0%) 는 고정 피해로 적용됩니다. 정확성 프로토콜 공격에는 치명타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전술적 휩쓸기(W스킬): 카밀이 잠시 후 전방을 원뿔형으로 휩쓸어 피해를 입힙니다. 원뿔의 바깥쪽 절반에 있는 적은 이동 속도가 느려지고 추가 피해를 입으며, 카밀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카밀이 다리를 감아올려 대상 방향을 휩쓸며 맞힌 적 모두에게 70/100/130/160/190 (+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바깥쪽 절반에 맞은 적은 이동 속도가 80% 느려졌다가 2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며, 최대 체력의 6/6.5/7/7.5/8% (+0%) 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이때 카밀은 챔피언에게 입힌 추가 피해량의 100%만큼 채력을 회복합니다. 전술적 휩쓸기 대상이 에픽 몬스터가 아닐 경우, 피해량이 50% 감소합니다.
갈고리 발사(E스킬): 카밀이 벽으로 자신을 끌어당겼다가 다시 도약해 착지 시 적들을 기절 시킵니다.
첫 사용 시: 카밀이 지형에 걸리는 갈고리를 발사해 자신을 지형으로 끌어당깁니다. 1초 동안 갈고리 발사를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카밀이 지형으로부터 도약해 처음 마주치는 적 챔피언과 충돌하며 75/120/175/210/255 (+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근처의 적을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도역할 경우 도역 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고, 충돌 시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50/60/70/80% 빨라집니다.
마법공학 최후통첩(R스킬): 카밀이 대상 챔피언에게 돌진해 일정 지역 내에 가둡니다. 대상에게 기본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밀이 잠시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며 챔피언에게 도약해 2.5/3.25/4초 동안 어떤 방법으로도 탈출할 수 없도록 일정 지역 내에 가두고 정신 집중을 방해합니다. 근처의 다른 적은 뒤로 밀려납니다. 갇힌 적에 대한 카밀의 기본 공격은 5/10/15 +대상 현재 체력의 4/6/8%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밀이 해당 지역을 벗어나면 마법공학 최후통첩 효과가 끝납니다.
요즘은 탑 카밀보다 정글 카밀을 자주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갈고리 발사의 긴 사정거리를 이용하여 갱킹을 하고 초반단계에 E E Q 평타 평타 Q W로 적을 빈사상태로 만들어 놓을 수 있습니다. 카밀의 꽃인 마법공학 최후통첩은 적의 어떤 스킬과 스펠으로도 빠져 나갈 수 없습니다. 그리고 궁을 쓰는 동시에 어그로 핑퐁이 가능하며 적 원딜이나 마법사를 노리는경우 원콤이 가능합니다. 카밀의 스킬 콤보는 미니언에 Q를 쓴다음 다음 Q돌아오기 전에 E E 맞추고 Q두번째 Q를 맞춰주시고 W를 사용하시면서 빠져 나오면 됩니다. 꼭 이런식의 콤보가 아니더라도 E로 선 진입하여 Q 평타 평타 Q W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카밀은 삼위일체라는 아이템이 나오면 그때부터 엄청난 딜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카밀의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