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도시장내 포항족발 편육을 구입하다.
포항 맛집 죽도시장내 포항족발입니다. 위치는 인터넷에 찾으니까 바로 나오더라구요~! 근데 길이 좀 어려긴 하더라구요~! 그러나 저는~! 길은 정말 잘 찾아 다니거든요~! 그래서 금방 다시 찾아서 도착했습니다. 딱 인터넷에 치면 나오는 그 간판을 그대로 사진 찍은거 같습니다. 시계를 보니 오후 4시쯤이네요~! 전국에 택배도 한다고 합니다.
두치와 개복치도 있습니다. 저는 아직 두치가 제 입맛에는 별로더라구요~! 개복치도 마찬가지구요..ㅎㅎ 저는 역시 고기가 좋습니다. 편육도 썰어놓은 것이 있고 족발도 있습니다. 얼마인지는 모르겠지만 참 먹음직 스럽네요. 아줌마는 족발을 열심히 썰고 계시더라구요~! 편육은 돼지머릿고기를 눌러서 만든거라고 하더라구요~! 아줌마한테 편육좀 주세요~ 하니까 돼지머릿고기 누른거 말씀하시죠~! 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네~! 그랬습니다.
여기에 막 삶은 족발이 이렇게 나와있어요. 색깔이 참 예쁘더라구요. 썰어달라고 하면 여기서 바로 직접 썰어서 주시더라구요~! 역시 시장이 가격이 싸고 좋네요. 또 직접 썰어주는것도 직접보고~!
편육을 써는 모습입니다~! 밑 테이블에 딱 죽도시장이라고 적혀져 있네요~! 편육을 달라고 하면 이렇게 썰어주세요. 아님 그옆에 썰어져 있는걸 주실려나? 처는 처음이라서 이렇게 주는 모습밖에 못봤네요. 편의점이랑 마트에 파는 편육도 있는데 그건 먹다보면 조금씩 냄새가 나더라구요. 솔직히 가격도 너무 비싸구요..
다 썰어서 쌈장이랑 새우젓을 같이 넣어주십니다. 이게 만원이라고 합니다. 아까 보니까 족발에 여기에 꽉꽉 채워서 만원이라고 하더라구요. 엄청 싼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사간다고 와이프에게 전화를 걸었는데 하나 더 사오지..라고 합니다. ㅋㅋ밥은 안먹고 편육만 먹을거라고 합니다. 근데 벌써 사서 멀리까지 걸어와서 다시 못돌아 갔네요~! 그래서 니 다무라~ 내 안먹을게 그랬어요..ㅎㅎ
이렇게 집에 와서 새우젓에도 찍어먹고 김치에 싸서 먹고 굴에 싸서 먹고 그랬어요. 역시 김장김치는 뭐든.. 같이 먹어도 맛있는거 같아요. 저번 김장에서는 들고와서 고구마랑 같이 먹었는데~! 1년사이에 집도 바뀌고 아기고 생기고 참 많은것이 바껴있네요. 내년 김장에는 또 어떻게 바뀌어 있을지~! ㅎㅎ
편육은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파는거와는 달리 냄새가 하나도 안나고 맛있네요. 역시 편육 맛집인가 봅니다. 멀기는 하지만 이제 편육을 먹고 싶으면 포항 죽도시장에서~~ 족발도 먹어보고 후기 남길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