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에는 삼겹살을 많이 먹어라.
또한 중국에서 황사 바람이 불때 돼지고기를 먹지 않으면 병이 난다 라는 말이 있을정도니.. 중국과 우리나라에서 먼지에는 돼지고기가 좋다고 생각하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탄광의 광부들과 공장 근로자들은 살코기보다 비계를 더 선호한다고 합니다. 지방질이 많고 미끈한 돼지비계가 미세먼지나 중금속, 유해물질을 씻어내는데 더욱 효과적으로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납독으로 인해서 까맣게 색깔이 변한 녹수저를 돼지기름으로 닦으면 깨끗해지는데 이것을 보고 돼지고기가 납독을 비록해 각종 금속류의 배출에 효과적이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이 말을 듣고 돼지고기와 중금속 배출에 관한 여러가지 실험을 하였는데 실제로 일을하는 근로자에세 6주간 돼지고기를 꾸준히 섭취하라고 말을하고 그렇지 않은 근로자와 비교를 했습니다. 이 돼지고기를 섭취한 근로자들이 납은 약 2프로, 카드뮴은 9프로 이상 적게 검출되었다고 해요~! 그리고 또 다른 실험에서는 돼지고기를 자주 섭취한 사람이 혈액중에 납 농도가 상당히 줄었다고 합니다~!
이런점에서는 돼지고기가 미세먼지와 중금속, 각종 유해 물질 배출에 좋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돼지고기 섭취와 미세먼지 배출과의 관계를 검증한 실험결과는 없다고 하네요.. 그리고 그런 말씀을 믿고 너무 많이 섭취하면 오히러 건강히 악화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와는 별도로 춘곤증이나 기타 등등 몸이 나른할때는 돼지고기를 적당량 먹는 것은 좋다고 합니다.
돼지고기에는 신체에 활력을 주는 비타민 B1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마늘과 같이 섭취를 하게 되면 비타민 B1과 마늘의 알리신성분이 결합하여 알리티아민이라는 피로 해소 물질까지 생성된다고해요~! 그래서 일을하고 피곤할때 외식으로 삼겹살을 먹으면 피로가 조금 풀리는 그런 느낌이 있었는데 이런 성분때문인 것 같네요. 돼지고기만 먹는게 아니라 여러가지 야채들과 같이 섭취하는게 몸에 더 이롭다고 해요~!
미세먼지를 충분히 몸 밖으로 배출을할려면 물을 많이 마시는게 좋다고합니다~! 수분섭취가 부족하면 호흡기 점막이 건조해져 스모그나 황사의 미세먼지에 포함된 중금속이 우리의 체내에 더욱 쉽게 침투할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물을 많이 마시면 몸안에 들어온 중금속이 희석될 뿐만 아니라 일부는 소변과 땀으로 배출된다고 합니다. 물과 함께 오미자차 둥글레차 율무차 녹차 허브차 등 각종 차들을 따끈하게 끓여 먹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뇨작용을하는 커피나 카페인 함유가 높은건 되도록 안드시는게 좋다고해요. 여러가지 미세먼지 배출에 좋은음식과 차 방법이 있지만 무었보다도 좋은건 미세먼지를 많이 안마시는 거겠죠? 외출시 마스크를 항상 착용하시고~ 외출후 손발을 깨끗하게 씻는 습관을 기르시는게 건강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