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제품을 추천드릴려고 합니다. 요즘에는 콜라겐을 찾아서 섭취하시는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건강에 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죠. 시중에 파는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제품을 잘 고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는 무엇이냐. 일단 그 내용부터 알아야겠죠~! 일단 콜라겐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다고 합니다. 콜라겐은 종류별로 그 크기가 다르다고 합니다. 동물성 콜라겐, 젤라틴, 콜라텐 파우더, 저분자 피쉬 콜라겐 등이 있는데요. 위 순서대로 그 분자에 크기가 크다고 합니다. 동물성 콜라겐은 분자의 크기가 너무 커서 우리몸에 흡수율이 안좋다고 합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는 분자 크기가 작고 최종 분해 형태를 말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른 콜라겐과는 다르게 우리 피부세포와 동일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꾸준히 잘 복용하시면 피부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좋은 제품 고르는 법
1. 분자의 크기
일단 우리가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고르는 이유죠. 분자의 크기가 작아요되요~! 보통 단위는 달톤이라고 해서 da라는 단위를 사용하고 있어요. 우리는 저분자를 찾기 때문에 수치가 낮으면 낮을수록 좋습니다. 육류 콜라겐은 우리몸에 흡수율이 2%밖에 안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어류 콜라겐으로 만든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는 흡수율이 84%나 된다고 합니다.
2. 식약처 인증
국내에서 피부관련해서 인정한 건강기능식품 콜라겐은 많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좀 더 꼼꼼하게 확인을 하셔야 됩니다. 제품에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붙어 있는지 잘 확인하시고 만약 마크가 없다면 식품 유형을 잘 확인하셔야 됩니다.
유형에 다른 기타가공품이나 다른 말이 있다면 일반 식품 콜라겐이라고 합니다.
3. 저분자 콜라겐 함량
흡수율도 중요하고 인증도 중요하지만 또 다른 중요한 점은 바로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의 함량이겠죠.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의 1일 섭취량은 1000mg입니다. 이건 식약처에서 권장하는 함량입니다. 이 함량과 비슷하거나 높으면 좋습니다.
4. 콜라겐 외 부원료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먹는 건강기능식품에는 주원료 외에 다른 부원료도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콜라겐 제품들도 마찬가지인데요. 일단 콜라겐의 함량이 얼마나 높은지 확인하시고 부원료에서도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세라마이드 등 피부 구성 성분이 들어가 있는 제품이 좋다고 합니다.
5. 나의 스타일에 맞게 고르기(알약, 가루, 젤리)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는 여러가지 형태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젤리, 알약, 가루 등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알약 제품은 함량이 다른것에 비해 좀 낮은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여러번 섭취를 해야 된다고해요. 만약 한번에 모든 함량을 충족하는 제품이 있다면 좋아요. 또 다른 형태인 젤리도 함량이 좀 낮은 편이라고 합니다. 액상이 함량이 높은데 가격이 좀 비쌉니다. 가루제품도 있는데 함량도 높고 먹기도 편하지만 약간 비린내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자기에 맞는 제품을 고르는게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방법으로 좋은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제품을 바로 추천드리는건 좀 그렇더라구요. 요즘 자꾸 광고라고 말씀하시는분들이 많더라구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