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러가지 정보(Various information)

센스있는 건배사 하는법!

by 안녕삐에로 2019. 1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안녕삐에로입니다. 이제 2019년의 마지막 12월~! 연말이 다가오면서 점점 회식도 많아지고~ 여러가지 모임도 생기고 할텐데요..! 회식과 모임에 항상 빠질 수 없는..! 건배사가 있습니다. 아마 막내..? 최고 연령자? 선임 분들은 건배사를 많이 하실텐데요~! 센스있는 건배사를 하는법을 알려드릴려고합니다..!!

 

센스있는 건배사 하는법..!

 

건배사를 할때는 지금 장소와 분위기가 중요합니다. 누구랑 술을 먹고 있는지~ 친구들과 먹고 있는지~ 직장에 동료들과 먹는건지~ 직장 상사와 먹고 있는것인지~ 여러가지 상황을 파악하는것이 좋습니다. 직장상사들과 진지한 얘기를 하는데 건배사로 시덥지않은 농담을 하면 오히려 분위기가 더 안좋아지겠죠?? 여러가지 상황을 파악한다는게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또 본인의 위치도 굉장히 중요한데요~! 막내의 입장에서 건배사를 하는건지, 내가 최고 선임자로서 하는 것인지 전부 다 다릅니다. 너무 어렵죠??..

 

 

센스있는 건배사 모음

 

 

인터넷을 검색하다보니까 재미있는 건배사들이 많더라구요~! 무엇을 위하여~!! 가 1세대 건배사고 오바마 등 삼행시로 건배사를 만드는 것이 2세대 삼행시 건배사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참.. 저도 젊다면 젊은나이인데.. 회식자리가서 위하여~만 했어요. 다른 건배사가 이렇게나 많은줄 몰랐습니다.  비행기라고해서~ 비전을 갖고 행동으로 옮기면 기적을 낳는다. 재건축 이라고해서 재미있게 건강하게 축복하며 살자! 기타 등등 참 재미있는 건배사가 있더라구요. 제가 예를들어 보겠습니다..!

 

 

센스있는 건배사 예시

 

 

아까 위에 말씀드렸던 재건축으로 건배사를 해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누구누구 입니다. 오늘 바쁘신와중에 이렇게 모두 참석하여주셔서 감사합니다. 벌써 시간이 이렇게 흘러 12월이 되어 2019년 마지막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우리올해는 이것저것 여러가지 힘든일이 있었지만 모두 밝은 모습으로 웃으면서 재미있게 잘 견뎌내고 이겨왔습니다. 이걸 의미하는 삼행시가 있는데요~ 재건축이라고 재미있게 건강하게 축복하며 살자라고 합니다. 우리 모두 앞으로도 항상 밝은 모습으로 웃으면서 재밌고 건강하게 살자라는 뜻으로 제가 선창으로 인생을..!! 하면 후창으로 재건축하자!!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인생을..!! 하면 뒤에 후창으로 재건축하자..! 라고 나오겠죠??

 

 

센스있는 건배사

 

 

예시를 잘보셨나요?? 저도 솔직히 건배사를 잘하는편은 아닙니다. 술을 먹다보면 건배사를 시키면 즉흥적으로 합니다. 큰 사건이라던지, 여러가지를 엮어서 하는데요..! 현장쪽에 일하시는 분들은 혹시나 안전사고 같은게 나고 그러면 회식자리에서는 선창으로 안전 후창으로 제일!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그때그때 분위기에 따라서..! 상황에 따라서 할수 있어야 되지만.. 위에처럼 미리 준비해서 가셔도 충분히 좋은 건배사를 하실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건배사라고 치니까 여러가지 삼행시 사행시로 좋은 의미를 많이 만들어 놓으셨더라구요~! 그러나..! 위에도 말씀드렸듯이 분위기를 보고 해야되는 것..! 그리고 너무 길면 지루해요~ 제가 느끼기엔 30초에서 1분이내로..! 담아서 하는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너무 짧아도 성의가 없어보여서 별로에요..!

 

 

 

 

센스있는 건배사 예시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건배사들을 모아봤습니다..!

당신멋져! : 당당하고, 신나고, 멋지게 살되, 가끔은 져주자

고감사 :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명품백 : 명퇴조심, 품위유지, 백수방지

뚝배기 : 뚝심있게 배짱있게 기운차게

아이유 : 아름다운 이세상 유감없이 살다가 가자

풀풀풀 : 여자는 뷰티풀, 남자는 파워풀, 우리 모두 원더풀

진달래 : 진하고, 달콤한, 내일을 위하여

오징어 : 오래도록, 징그럽게, 어울리자

 

 

연말 센스있는 건배사 모음

 

 

근데 저도 건배사 시키는거 솔직히 이해가 안됨....니다..ㅎㅎ 아직 막내라서 그런지 몰라도~좀 부담이 되긴해요..! 가끔씩은 이런게 싫어서 회식도 가기 싫고.. 그런 경험이 많은데요.. 하다보니까 막 하게되더라구요. 근데 건배사 같은걸 하면서 분위기가 좋아지는게 눈에 보이더라구요~! 전부다 웃으시면서~! 피할수없으면 즐겨라라는 말도 있잖아요..? ㅎㅎ 건배사는 실수한다고해서 누가 뭐라고 하는 사람이 없으니깐요..! (혹시나 있으시면 죄송합니다..ㅎㅎ)

 

 

 

센스있는 건배사

 

 

모두 연말에 송년회, 신년회 등등 많으실텐데 술 너무 많이 드시지마시고..! 건배사는 솔직히 안하는게 좋지만.. 시키면 어쩔수 없이 해야되는.. 그런 상황이 오면 화이팅하시길 바랍니다. 모두 2019년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