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안녕삐에로 입니다~!!
111년만에 최고 무더위에 모두들 입맛과 기운이 없으시죠??
이럴때는 새콤달콤한 여름 제철 과일을 드시고 입맛을 되찾으시길 바라면서
오늘은 여름의 제철 과일과 그 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수박
여름의 대표적인 과일 "수박" 입니다. 수박은 대부분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갈증해소와 몸의 열을 식혀주는데 탁월한 역활을 합니다.
수박의 붉은색은 리코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이것은 암예방에 효과적이고 세포의 노화를 막아줍니다.
그리고 이뇨작용을 도와주는 시트룰린이라는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신장병이나 당뇨를 가진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그리고 칼륨성분이 풍부하여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고 우리 몸속의 나트륨과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시킵니다.
맛있는 수박을 고르기 위해서는 껍질을 두드려 보는 것이 널리 알려진 방법입니다.
소리가 맑고 가볍게 나는 것이 잘 익은 수박입니다. 수박의 줄무뉘가 진하고 선명하게 좋으며
수박의 꼭지가 싱싱해야 됩니다.
2. 포도
수박과 함께 여름철 대표과일 중 하나인 포도 입니다.
포도는 비타민과 유기산이 풍부하여 과일의 여왕이라고 불립니다.
포도에 있는 성분에는 비타민 B1, B2, C, D, 당질, 구연산과 주석산, 철분 칼륨등이 풍부한 대표적인 알카리성 식품입니다.
포도는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몸속 독소를 제거 해줍니다. 과당이 풍부하고 또 유기산 등의 영양소가 많아 원기회복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포도껍질과 포도에는 레스베리트롤이라는 성분이 있어 항암효과에 뛰어납니다.
그리고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 C, D 가 풍부하게 들어 있고 뼈를 약화시키는 나트륨의 흡수를 줄여줘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3. 복숭아
7~9월이 제철인 복숭아는 속의 화합물이 유방암 세포의 생장과 확산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스타르트산이 많이 들어 있어 만성피로 증후군 개선, 간 해독 및 항체 생선 촉진에 도움을 줍니다.
무기영양소와 칼륨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피부를 어둡게 만드는 멜라닌 색소 합성을 막아주는 성분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부 노화를 막아줍니다. 그러나 복숭아의 영양소는 껍질에 많이 들어있어
혈액순환, 피로 해소, 해독 작용 면역 기능 강화 등에 도움을 받으려면 껍질을 드셔야 됩니다.
이것으로 여름의 대표적인 제철 과일을 알아 보았습니다.